맛있는곳

성대시장 촌놈 수제 떡갈비집

카르페디에미 2023. 3. 1. 15:13
728x90
반응형
SMALL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맛있는 성대시장 떡갈비집이에요. 성대전통시장 상도3동 주민센터 바로 앞에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육즙 가득 가둔 큼직한 떡갈비

촌놈 수제 떡갈비는 국내산 100% 재료로 만들고 사장님의 손길을 거쳐 만든 핸드메이드 시장표 떡갈비예요. 이 근처를 지날 때면 떡갈비 익어가는 냄새가 코를 찔러서 안 사고는 못 배기는 떡갈비 맛집입니다. 

 

성대시장 촌놈 수제 떡갈비 가격

두장에 5천원이고 4장에는 10,000원이에요. 가끔 시장이 문 닫을 시간이 되면 5장 묶음으로 현금 만원을 받고 파세요. 저는 대부분 그 시간을 노려 한 장 더 가져오곤 합니다. 장어랑 문어숙회 같은 것들도 함께 파시는데 아직 맛은 못 봤어요.

지글지글 맛있는 떡갈비 맛있어 보이죠? 얇은 떡갈비가 아닌 진짜 통통한 떡갈비라서 식감도 다르고 안에 육즙도 많이 있어요. 사장님이 한 개 한개 타지 않게 잘 구우십니다. 집에 가져와 예쁜 그릇에 플레이팅 해서 양배추도 채 썰어 놓고 상추랑 흰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조합이 좋습니다. 달달한 맛이 어린아이들이나 할머니 할아버지도 잘 드실 거 같아요.

 

명절 때 생반죽도 1kg 단위로 만원에 파셔요. 동그랑땡 대신 차례상에 올리기도 수월합니다. 저도 종종 돼지고기로 동그랑땡 치대기 귀찮을 때 이 반죽을 사 와서 계란옷을 입혀 만들면 편하고 맛있더라고요. 

 

오늘 저녁은 맛있는 성대시장 촌놈 수제 떡갈비로 분위기 내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