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삶의 모든 것이 리뷰

LG 통돌이 세탁기 TR15MK 15kg 1년 사용 후기

by 카르페디에미 2023. 3. 17.
728x90
반응형
SMALL

 

LG 전자 제품의 제일 큰 특징은 오래 쓴다는 점인 것 같아요.

특히 세탁기와 냉장고는 한번 사면 10년은 그냥 쓰는것 같아요. 사실 고장도 잘 안 나고 고장 나도 AS가 너무 빠르고 확실해서 별 걱정도 안 되고 여러모로 국산브랜드 LG는 진짜 말 그래도 가전은 LG 인 것 같아요. 

이번에 세탁기를 10년만에 교체했는데 역시 엘지 세탁기예요ㅎㅎ 드럼세탁기도 써봤지만 역시 통돌이로 돌아오네요.

시원~하게 빨래해주는건 정말 통돌이 말고는 없는 거 같답니다. 

 

LG전자 통돌이 세탁기 TR15MK 15kg

제가 구매한 엘지 통돌이 15kg 세탁기입니다. 출시년월은 20년 5월이에요. 

LG전자 공식판매점에서 설치기사님들이 직접 설치를 꼼꼼히 해주십니다.

색상은 미들블랙이라는 색상이에요. 늘 흰색 통돌이만 썼었는데 이번엔 처음으로 블랙컬러로 집안살림을 다 바꿨는데 매우 만족스러운 부드러운 블랙 컬러의 세탁기입니다. 

 

 

기존에 10년 쓰던 통돌이는 세탁기 도어가 반접는 방식이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한 번에 살살 닫히는 방식을 쓰나 봐요.

처음엔 적응이 안돼서 웃겼어요. 몇 번 사용하니까 금방 적응되긴 했는데 문 닫을 때 매우 천천히 내려가서 손다칠일은 절대 없을 것 같습니다. 혼자 쓰는 세탁기라서 제가 뭐 뻘짓해서 세탁기 안에 들어가진 않을 거니까 매우 매우 안전한 세탁기예요.

 

 

스마트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보증

10년 동안 고장도 안 나는데 고장 나도 10년 무상보증. 정말 최고예요. 전에 쓰던 냉장고가 디오스였는데 10년을 아무 일이 없이 사용하다가 11년째 되던 어느 날 냉동실이 고장 나서 냉동이 안된 적이 있었어요. 그때 서비스 신청했는데 10년이 지나서 돈 낼 줄 알았는데 기사님이 오시더니 그냥 무료로 고쳐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도 역시 엘지구나 했는데 점점 저를 엘지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집에 있는 가전이 거의 다 엘지네요 ㅋㅋ

 

 

LG전자 통돌이 세탁기 TR15MK 15kg

LG전자 통돌이 세탁기 TR15MK 15kg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3등급이에요. 1년에 전기세 4천 원 정도 들어요. 사용환경에 따라 덜나올 수도 있고 더 나올수도 있습니다. 

 

 

베란다가 좁다 생각했는데 15kg가 막 엄청나게 큰 사이즈는 아니에요. 

세탁기를 바로 보고 가로사이즈가 632 mm입니다. 높이는 1020 mm 구요.

제가 솜이불이 많은데 무난하게 튀어나오지 않고 쏙 들어가는 사이즈를 원했는데 싱글 솜이불은 쏙 들어가요.

더블사이즈는 살짝 눌러줘야 할 듯합니다. 더블사이즈 솜이불을 빨고 싶으시면 18kg짜리 사세요.

 

표준코스에서 이불을 세탁하지 말래서 한번 해봤는데 ㅋㅋ 물이 튀어요 ㅎㅎ

하지 말라는 건 꼭 해보는 성격이라 쯧...ㅋㅋ 

이불 빨래 할 때는 꼭 이불 모드로 해놓고 빨래하세요~ 

 

수건이랑 면 속옷을 같이 넣어서 빨았더니 수건 보풀이 속옷에 다 묻어 나왔어요 휴.. 수건은 꼭 따로 빨래하세요~ 

 

내용량이 15kg라 얇은 여름이불 두 개 넣어도 한참 공간이 남아요. 싱글 솜이불도 쑥쑥 잘 들어갑니다.

 

제가 아줌마라 그런지 섬유유연제를 마지막 헹굼때 맞춰서 통째 붓는 타입인데 저 사진에 보이는 섬유유연제 미리 넣는 곳은 제 성에 차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너무나 작아요 ㅋㅋㅋ

 

LG전자 통돌이 세탁기 TR15MK 15kg 

장점 

  • 소음이 적다 ( 진심 조용함 )
  • 10단계 물조절 기능 
  • 통세척 기능으로 깔끔하게
  • 강력한 펀치물살로 찌든 때 제거
  • 모터 10년 무상보증
  • 먼지 걸러주는 기능이 좋음 ( 수건 빨면 먼지 엄청 모여요~! )

단점 (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

  • 세탁 중 도어를 열면 물 급수도 멈춰요. ( 전 모델에 길들여진 영향이 큽니다 ㅋ)
  • 세탁중 도어를 열고 닫으면 시작버튼을 두 번 눌러야 합니다. 
  • 섬유유연제 통에서 섬유유연제가 정량이상 차면 세탁 중에 흐릅니다. 

이 정도 되겠네요. 이제 1년 사용하다 보니 익숙해지긴 했는데 마지막 헹굼때 섬유유연제 넣기 위해 급수되는 채로 도어가 열리면 좋겠다는 생각은 가끔 한 번씩 들기는 해요. 애도 없는 집이라 제가 쓰기엔 무척 안전해서 ㅎㅎ

1년 사용후기 어떠신가요?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솔직히 세탁기는 통돌이 못 벗어나요.. 아마 꼬부랑 할마시 돼도 통돌이에 고쟁이 넣고 버튼 누르고 있을 듯해요. 가족이 늘면 18kg 사서 큰 이불 넣고 팍팍 돌리겠는데 혼자 쓰기 진짜 넉넉하고 좋은 것 같아요. 통돌이 세탁기 추천합니다! 

 

 

 

LG전자 통돌이 세탁기 TR15MK 15kg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