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곳

상도동 성대시장 족발 만원

by 카르페디에미 2023. 3. 2.
728x90
반응형

성대시장 명성족발의 변신

원래는 그냥 족발집이었던 상도동 성대시장 명성족발집. 제가 상도동으로 이사 오고 시장을 둘러봤을 때는 그냥 족발 소, 중, 대에 불족발이랑 돼지껍데기 팔던 족발집이었는데 얼마 전 시장을 가보니 간판도 크게 바꾸고 족발을 만원에 파네요.

상도3동 주민센터 바로 앞에 있는 성대시장 명성족발입니다.

 

각종 부재료와 만드는 시간으로 더해진 족발가격

족발이 은근히 비싼 음식이라고 생각이 드는 게 돼지 발 하나 사면 얼마 안 하거든요. 만드는 과정에서 시간과 부재료가 더 들어가서 지금 우리가 아는 족발 가격이 되는 겁니다. 브랜드 없는 시장 족발 소짜리 하나 먹으려고 하면 기본 15,000원이죠.

브랜드 족발은 더 비싸고요. 족발을 배달이라도 시켜보려고 하면 단순히 족발만 파는 집은 없더라고요. 하다못해 막국수라도 하나 끼워서 여러 가지 찬이 더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어떤 사람은 족발이랑 같이 오는 막국수 때문에 족발을 먹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아요. 거기에 밀가루만 가득한 부침개와 각종 밑반찬과 채소류도 같이 와서 기본 소 사이즈가 25,000원이 훌쩍 넘는 가게도 있어요. 

만원의 행복

만원으로 성대시장 명성족발 하나 사 갖고 왔습니다. 방금 나온 족발이라 그런지 따뜻하고 쫀득쫀득 하네요. 혼자 먹기에 살짝 많은 양입니다. 제가 성대시장 족발집 여럿 갔었는데 이 비슷한 사이즈를 항상 15,000원에 사 왔었어요. 

명성족발은 그냥 만원에 족발과 새우젓 소스 하나 딱 간단합니다. 간판에도 쓰여있다시피 박리다매죠. 요즘 같은 불경기에 만 원짜리 족발은 찾아보기 힘들어요. 그렇다고 양이 적거나 맛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살코기도 부들부들 잘 삶아진 족발이랍니다. 성대시장 지나다닐 때마다 만 원짜리 족발이 있다는 걸 보면서 흐뭇해요. 국밥 한 그릇에 8천 원인데 이 족발보다 가성비 좋은 음식은 없을 거 같아요. 근처 다른 족발집 사장님들은 화가 나겠지만 가격은 내리지 않더라고요 ㅎ 명성족발 근처 다른 족발집 족발도 먹어봤지만 전 만 원짜리 이 족발이 정말 맛있어요. 

근처 사시면 언제 한번 족발 한번 드셔봐요~ 강추~

반응형

댓글